산타모니카의 먹거리

산타모니카의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큰 단점 중에 하나는 음식이 아닐까 한다. 첫째로 음식 값이 비싸고, 둘째로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에 한국 음식점이 단 하나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먹지 않을 수는 없기에 내가 즐겨 찾는 음식점 몇 곳을 소개할까 한다.

Tender Green

고기, 야채, 메쉬 포테이토, 빵 한 조각. 별로 특별해 보이진 않지만, 맛이 있어서 종종 가게 되는 곳이다. 우리 회사에는 각국에서 온 사람들이 있었는데, 대부분의 직원들이 좋아했던 곳이었다. 가격은 어떤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스테이크를 선택하면 $12.59.
Steak

Burger Lounge

풀만 먹인 소를 써서 그런지 가격이 비싼 편이다. 양파링(Onion ring)이 다른 햄버거 집에 비해 괜찮은데, 하프 앤 하프(어니언링 반, 프렌치 프라이 반)를 주문하면 두 사람이 먹을 수 있을 만큼 푸짐하게 나온다. 햄버거, 하프 앤 하프, 음료수까지 주문하면 가격이 무려 $17.99.

800 degrees

회사 바로 건너편에 있어서 입사 첫 날부터 왔었다. 이것 저것 골라야 하는 것이 많아서 처음엔 많이 당황했지만, 지금보면 의외로 간단히 주문할 수 있다. 우선 네 가지 베이스 중에 하나를 고르고 원하는 토핑을 고르면 끝. 토핑 하나에 $1.00씩 추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나는 Margherita 베이스에 Pepperoni만 올려서 먹는다. 이렇게 하면 가격은 $8.60이 나온다. 800 degrees의 가장 큰 특징은 그 자리에서 만들어서 장작 오븐에 넣어서 바로 구워준다는 것이다. 처음 왔을 때에는 '사람이 어떻게 한 끼에 피자 한 판을 다 먹을 수 있어?' 라고 생각 했지만, 지금은 익숙해져서 한 판을 다 먹을 수 있게 되었다.
Margherita

Sake House

한국분이 운영하시는 일식집. 그나마 런치 메뉴가 있어서 가지만 싼 편은 아니고 $10.00 이상만 신용카드를 받아주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는 제한적이다. 그래서 내가 주문하는 음식은 연어 테리야끼. 세금에 팁까지 내면 $12.50. 여기에 소개한 레스토랑 중에서는 유일하게 팁을 내야하는 곳이기도 하다.
Salmon Teriyaki

Chipotle

유명한 멕시칸 음식 체인점이다. Chipotle가 싼 편은 아니지만 위의 다른 음식점보다는 저렴해서 자주 가는 곳이다. 내가 주로 주문하는 Steak Bowl은 $8.10이다. Guacamole를 추가하면 $1.95를 더 내야 한다는 것은 함정.

기타
Sugarfish by Sushi Nozawa

맛있다는 소문은 많이 들었지만 점심이 $30 이상이기 때문에 한 번도 시도해 보지 않은 곳이다.

Read more

2019년에 지원한 회사들

Fullscreen에서 나올 즈음에 여러 회사에 지원했었는데, 그 중에 몇 몇 인상 깊었던 회사를 적어보려고 한다. 회사에 모바일 팀이 9명이었는데 한 명 두 명씩 다른 회사로 가고 마지막에는 3명만 남아 있었기 때문에 남은 3명은 언젠가 구조 조정이 있을 거라는 것을 알았고 그래서 각자 틈이 나는대로 다른 회사에 지원했었다. Fender 일렉 기타,

By Byunguk Kim

Layoff 후에 해야 할 일

Layoff layoff는 누구나 경험하고 싶지 않은 일이다. 사실 layoff를 원할 때가 있기는 한데 다음 회사가 정해진 상태에서 아직 회사에 퇴사를 얘기하지 않은 상태라면 layoff를 원하게 된다. 내가 원해서 회사를 나가면 Severance package를 받을 수 없지만 layoff를 당하면 Severance package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layoff는 스타트업에서 일하면 피하기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By Byunguk Kim

첫 번째 엑싯 경험

Exit 스타트업에서 회사가 인수합병 되거나 주식시장에 상장하는 것을 Exit이라고 한다. Exit이 중요한 이유는 입사 때 받은 스탁옵션이 단지 숫자가 적혀있는 종이에서 실제로 돈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 회사 입장에서는 초반에 돈을 쓰지 않고 인재를 모을 수 있고 또 회사가 성장하면 직원들에게도 더 혜택이 돌아가기 때문에 서로 윈윈할 수

By Byunguk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