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모니카의 이모저모
산타모니카에 와 보지 못한 분들에게 산타모니카는 어떤 곳인가 소개해 보려고 한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많이 알려진 내용이기 때문에 산타모니카에 한 번이라도 방문한 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별 내용이 아닐 수도 있을 것 같다. 오늘은 구름이 많아서 덥지는 않았지만 사진 찍기에는 좋지 않은 날씨였다.
산타모니카 피어
나름 놀이기구도 있고 산타모니카하면 떠오르는 곳이라서 영화도 이곳에서 많이 찍었다고 한다. 타이타닉, 아이언맨, 포레스트 검프 등을 찍었다고 하는데. 어느 장면인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3rd Street
산책로(Promenade)라고도 하는데 그것보다는 3가로 많이 알려져 있다. 다양한 상점들이 줄지어 있다. 공룡 분수도 나름 유명한 조형물인데 요즘 캘리포니아에 가뭄이 심해서 분수를 끌거라고 한다. 아직까지는 동작중.
애플 스토어
애플 스토어는 특별한 곳은 아니지만 우리 회사에서 한창 애플 제품을 많이 샀을 때에는 회사 이름으로 사면 할인도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테슬라
산타모니카에서 스타트업으로 대박이 나면 간다는 테슬라 매장. 앨론 머스크가 약속한것처럼 3만불 정도의 모델3이 나오면 나도 하나 사볼 수 있지 않을까?
백화점과 명품 매장
Bloomingdale, Nordstrom 백화점이 있고 각종 명품 매장이 위치해 있다. 3층에는 푸드코트도 있어서 비교적 저렴하게 식사도 해결할 수 있다.